카테고리 없음

중동 K-smartfarm ?

까만마구 2022. 7. 21. 07:37
가끔 내 눈에 보이는 것이 저들눈에는 다른 것으로 보이는지 궁금할 때가 많다.

시설농업은 시설의 형태와 운영 방법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진다. 대충 설치된 온실도 운영만 잘하면 되지 않겠냐 는 말을 시설업체에서 하면 안된다.

우리는 시공전문이지 운영은 잘 모른다.

설치 했으니 당신들이 운영하면서 고쳐 써라. 등등.
온실은 면적에 관계없이 내부 온도. 습도. 광 등 생육에 필요한 환경이 균일해야 한다. 그래서 측창을 만들면 안된다.

측창없이 어떻게 환기하고 가온하며 온습도 관리 해야 하는지 고민해야 기술발전이 있는데. 측창과 천창 등 여기저기 환기창을 만들어 놓고 사용자가 알아서 관리 하라는 말을 너무 쉽게 한다.

사막 온실에.. 건조하고 고온인 조건에 측창을 설치 했다는 것은. 재배와 생산에 대한 개념. 농업 생산 환경 등 기초도 모르는 이들의 대표적인 뻘짓이다.

설계하고. 시공하고. 감리한 모든 이들이.

니들이 사용 안하면 되지 않냐는 주장 하는 이들은. 스스로 무식하다는 것을 고백 하는것과 다름 없는데.. 목소리만 높인다.
설치된 포그 물방울이 작물에 떨어져 잎에 흔적을 남겨 놓았다.

이것도 자신들은 설치 전문가지. 운영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니들이 알아서 사용해야 되는 거다.. 라고 주장할수 있지만.

니미... 씨부랄.
다행히.. K-Smartfarm 만 그러는 것이 아니라서..

................

" Montana 너 한국 가고 다음주 UAE 대통령이 왔었다. 그들에게 너에 대해 이야기 했다. 우리는 9월에 그들을 다시 초청해 큰 세미나를 이틀간 할것이다.
그러니. 어디 가지말고. 다른 온실까지 정상화 시켜 달라.."

" 한국에서 설치한 온실은 빼고 나머지 5개만 "

" 정문 경비 한테 너 오고 나가는거 기록해라고 했다. 제발 어디 가지말고 여기 집중해 달라 "

" 9월 20일 이후로 일정을 잡아서 알려줘, 내일부터 온실 개보수 할 태니. 한국것은 손 안댈꺼다. 그날 비교 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