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three quarter (3/4형) 온실

까만마구 2015. 9. 10. 06:47


재배생산 시설 온실은 여러 형태가 있다. 

단동, 연동으로 크게 부분하고. 규모가 작은 단동온실의 약점을 보완한 광폭형 온실이 많이 나와 있지만 그중 가장 효율이 좋은 한지형 3/4 온실이다. 북반부 건조한 지역에 많이 설치된다. 한국이 경우 남부지역 눈이 작게 오는 곳에 많이 설치하고. 흔히 밀양형 온실이라 칭한다. 








밀양형 온실은 뚜렷한 장단점이 있다. 

생산환경이 열악해 품질과 생산량이 떨어진다는 것에 몇년전까지 비닐온실은별 관심이 없었다. 

처음 Farm1st 교육을 시작할때 유리온실쪽에서 많이 올것이라 예상했지만. 결국 대부부분 가장 열악한 단동온실과 비닐 온실이 대부분이다. 

유리온실이 생산성이 높은것은 확실하지만 설치 비용때문에 3,000평 이하에서는 가성비가 낮다.


밀양형 내부를 본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물전 이전에도 대충 본적은 있어도 내부를 자세히 그것도 10분 정도 볼 수 있었다. 

상상하던 내부 구조와 환기 및 난방의 특장점.. 


괜한 혹심을 자극한다. 어쩌면 이녀석을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거라는 착각에 여러가지 잡생각을 하게 한다.  

결로와 엄청난 이불(보온덮게)그늘을 효과적으로 방어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을. 


근래 이런저런 에너지 소비하는 일에 피곤함을 느꼈지만 제주와 중국 등 몇가지 지금까지 하지 않았던 이들이 늘어나면서 삶의 활력. 에너지가 충전되기 시작한다. 호기심. 왕성한 호기심을 하나씩 풀어갈때의 즐거움을. 익숙한것보다는 낮선것을 좋아하는 수렵민족으 피가.. 속에서 부글거린다.